2023년 우리나라 사람들이 와인 보다 위스키를 더 마신 것으로 나타난다고 한다.
위스키에 탄산수를 넣은 '하이볼'이 인기를 끌면서 위스키 열풍이 일고 있는 것 같다.
나도 2~3년 전까지 와인을 마셨지만, 최근에는 친구나 동료들도 위스키 위주로, 위스키에 탄산수를 넣은 하이볼 많이 마시는 것 같다.
요새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위스키를 구매할 수가 있다.
그래서 2023년에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렸던 위스키를 알아보고자 한다.
2023년 국내 위스키 편의점 판매 순위 TOP10
10위부터 1위까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자.
10위: Glenfiddich 12년
- 2023년 판매 기준, 20대부터 40대의 소비층에서 인기를 끌었다.
- 편의점 판매에서 높은 성과를 보여주며, 깊고 부드러운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았다.
9위: Jameson
- 20대와 30대 사이에서 특히 강세를 보인 Jameson은 편의점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.
- 아일랜드 위스키의 대표주로서, 다양한 칵테일 제조에 사용되기도 했다.
8위: Ballantine's 17년
-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깊은 풍미로 4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Ballantine's 17년은 2023년에 편의점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.
- 한국 내에서 위스키 고수들 사이에서 특히 선호되었다.
7위: Jack Daniel's Single Barrel
- 2023년 편의점 판매에서 Jack Daniel's Single Barrel은 특히 20대와 30대 소비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렸다.
- 뛰어난 품질과 특유의 스모키 한 맛으로 알려져 있다.
6위: Chivas Regal 18년
- 40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히 선호되는 Chivas Regal 18년은 2023년에도 편의점에서 안정적인 판매 실적을 보여주었다.
- 부드러운 향과 깊은 맛이 돋보이는 위스키다.
5위: Macallan 12년
- 20대부터 40대의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기를 얻은 Macallan 12년은 2023년 편의점 판매에서 5위를 차지했다.
- 샤리캐스트 오크통에서 숙성되어 풍부한 풍미를 자랑한다.
4위: Hibiki Harmony
- 일본 위스키 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은 Hibiki Harmony는 2023년에 한국 편의점에서 4위를 기록했다.
- 섬세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으로, 다양한 즐길 수 있는 위스키로 손꼽힌다.
3위: Johnnie Walker Black Label
- 2023년에 편의점에서 3위를 차지한 Johnnie Walker Black Label은 30대와 40대 소비층에서 높은 인기를 누렸다.
- 복합적이고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다.
2위: Glenlivet 18년
- Glenlivet 18년은 2023년에 20대와 30대 연령대에서 특히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하여 2위를 차지했다.
- 고급스러운 풍미로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받았다.
1위: Jinro Is Back
- 2023년에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린 위스키는 Jinro Is Back으로 선정되었다.
-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로,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.
판매 순위는 편의점 기준으로 조사하였기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되는 위스키 순위와는 또 다를 수 있다.
요새 트렌드가 위스키에 탄산수를 넣어 먹는 하이볼이기 때문에 나도 당분간은 하이볼을 먹을 것 같다.
거기에 편의점에서 만들어진 하이볼도 판매하기 때문에 위스키를 사지 않고 바로 하이볼을 사서 먹어도 괜찮을 것 같다.
반응형